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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엔드/스프링

스프링 배치 - Chunk (preview)

by ARlegro 2025. 4. 7.

개념

  • 여러 개의 아이템을 묶은 하나의 덩어리(블록)
  • 한번에 하나씩 아이템을 입력 받아
    • Chunk 단위로 덩어리를 만들고
    • Chunk 단위로 트랜잭션을 처리 (Chunk단위의 commit과 Rollback)
  • 대용량 처리를 chunk단위로 쪼개어서 더 이상 처리할 데이터가 없을 때까지 반복해서 입출력하는데 사용

ItemReader가 Item을 하나씩 읽어서 Chunk에 담음

이렇게 담은 Chunk를 ItemProcessor에 전달

ItemProcessor는 전달받은 Chunk를 적절하게 변형(가공)해서 Chunk<O>(아웃풋용 Chunk)에 담는다.

Chunk<O>는 최종적으로 변형된 Item들을 담고 있고 이를 ItemWriter에게 전달

 

 

아키텍쳐

Chunk작업이 하나의 Transaction

 

 

 

> 그냥 간단하게 맛보기로 정리한 글 -> 다음부터 자세히 ㄱ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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