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념
- 여러 개의 아이템을 묶은 하나의 덩어리(블록)
- 한번에 하나씩 아이템을 입력 받아
- Chunk 단위로 덩어리를 만들고
- Chunk 단위로 트랜잭션을 처리 (Chunk단위의 commit과 Rollback)
- 대용량 처리를 chunk단위로 쪼개어서 더 이상 처리할 데이터가 없을 때까지 반복해서 입출력하는데 사용
ItemReader가 Item을 하나씩 읽어서 Chunk에 담음
이렇게 담은 Chunk를 ItemProcessor에 전달
ItemProcessor는 전달받은 Chunk를 적절하게 변형(가공)해서 Chunk<O>(아웃풋용 Chunk)에 담는다.
Chunk<O>는 최종적으로 변형된 Item들을 담고 있고 이를 ItemWriter에게 전달
아키텍쳐
Chunk작업이 하나의 Transaction
> 그냥 간단하게 맛보기로 정리한 글 -> 다음부터 자세히 ㄱ
'백엔드 > 스프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@Value vs @ConfigurationProperties (0) | 2025.04.13 |
---|---|
Chunk 지향 프로세싱 + Tasklet (0) | 2025.04.07 |
스프링 배치 - StepContribution (0) | 2025.04.06 |
스프링 배치 - JobExecution (0) | 2025.04.06 |
스프링 배치 - JobParameter (0) | 2025.04.06 |